보도자료

아이콘루프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내용

아이콘루프, NH농협은행과 DID 금융실명인증 서비스 출시

2021-08-09
  • 마이아이디(MyID) 기반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으로올원뱅크앱의 비대면 실명확인 간소화
 



 

2021 8 9, 서울 –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NH농협은행과 DID 기반 실명인증 서비스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을 출시한다고 금일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지난해 8월 신한은행과 국내 최초로 금융권 DID 서비스를 상용화한 데 이어, 이번에는 농협 계좌를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DID 실명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금융권 DID 시대의 포문을 연다.

이번에 출시한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은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아이콘루프의 DID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로 구현되며,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 간소화에 대한 특례가 적용된다.

농협 계좌를 가진 사용자는 마이아이디 기반의 ‘쯩’ 앱을 통해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후 매 금융거래 시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계좌 소유 인증 등 별도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하게 비대면 실명확인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금융실명인증’은 NH농협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 ‘올원뱅크’ 앱에서 비대면 실명확인이 필요한 ‘올원PASS(올원뱅크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 송금이체한도 상향 조정에 적용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NH농협은행과의 금융실명인증 서비스 출시로 금융권 DID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콘루프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DID 기술의 편의와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신원인증이 필요한 모든 분야로 마이아이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올원뱅크 고객들에게 비대면 실명확인 간소화라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히며, “올원뱅크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참고: 아이콘루프 DID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 주요 파트너사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신한카드, 삼성전자, 한양증권, 오렌지라이프, 제주특별자치도 등 총 86개 기관 및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