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언론 속 파라메타, 파라메타 뉴스입니다.

미디어 내용

아이콘루프, 코로나19 종식까지 ‘비짓미(VisitMe) 전자방명록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 진행

2020-06-18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비짓미(VisitMe, www.visitme.app) 전자방명록 서비스’ 무상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콘루프가 무상 지원하는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는 기존에 수기로 작성해 왔던 방문자 명부를 디지털화하는 QR전자명부 서비스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업장에 비치된 QR코드 촬영만으로 간단하게 방명록을 기록할 수 있다. 수기 방명록과 달리 각자의 휴대폰 단말기를 활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작성자 간 개인정보 유출 염려가 없고 펜 등의 감염 매개체 공유 문제로부터 자유로우며, 디지털화된 출입 이력을 바탕으로 확진자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이 가능해 최근 코로나19로 강화된 출입 방역에 최적화된 서비스이다.

아이콘루프는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전국의 모든 빌딩 및 업장을 대상으로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출입명부 작성 권유 등의 방역 지침에 신속히 대응하기 어려운 소규모 업장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 등의 시스템 정착은 코로나19 극복을 넘어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아이콘루프는 믿을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GS25 의정레쉬빌점, FIESTA7, 이레알찬정형외과, 레아주서울피부과의원, 젤성형외과의원 등 서울 주요 상권인 강남, 압구정, 홍대 및 경기 지역 소재의 편의점, 카페, 병원에서 이미 ‘비짓미 전자방명록 서비스’를 도입해 활용 중이다. 한편, 본 서비스 무상 지원 신청은 아이콘루프 홈페이지(www.iconloop.com)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