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루프-NH농협은행 MOU

안녕하세요, ICON 팀입니다.

더루프는 지난 21일 NH농협은행과 블록체인-핀테크 사업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21일 서울시 서대문구 ‘NH 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연구와 프로젝트, 오픈세미나와 해커톤 등을 통해 금융API와 블록체인 이용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더루프 김종협 대표는 “블록체인으로 파괴적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큰 분야인 금융 분야에 있어 한국의 가장 큰 은행 중 하나인 NH농협은행과의 협력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ICON팀은 앞으로 NH농협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다양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NH농협은행 소개 ]

NH농협은행은 2012년 3월 2일 농협중앙회에서 금융사업이 분리됨으로써 탄생하였습니다. NH농협은 대한민국에서 세번째로 큰 상업은행이자 농업계 특수은행으로 약 1,200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예금·적금·신용카드·방카슈랑스 등의 금융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은행으로부터 2013년 ‘베스트 신용 위험 관리 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